본문 바로가기

BEST TUTOR

17년 3월 뮤고 MUGO BEST TUTOR - 북부지사 박계환 TUTOR




즐겁운 영어수업

열심히 배워, 남 주자




MU:GO SCHOOL

BEST TUTOR

북부지사 박계환




따스한 바람이, 어느덧 봄이 왔음을 알려주네요

잉글리쉬 뮤고가 시작된지 어느덧 한달!


전국 수백여명의 튜터님 중 

BEST TUTOR로 선정된

박계환 TUTOR님을 만나봤습니다.






  - 안녕하세요 튜터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뮤고스쿨 북부지사 박계환입니다. 

   유치원 영어수업을 한지 어느덧  8년이 되었습니다.

   저는 항상 "즐거운 영어수업! 열심히 배워, 남 주자!" 라는 마음으로

   아이들이 즐겁고, 유익할 수 있게 교육하고 있습니다.




  - 지금까지 가르쳤던 기타 영어 프로그램과 잉글리쉬 뮤고와의

    가장 큰 차별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지금까지의 프로그램들은 제가 직접 동화책을 가지고 온갖 효과음을 내며, 목소리를 변조하면서 스토리 텔링하기에 조금은 목이 아픈 수업이었습니다. 그리고 저 혼자서 100% 모든아이들의 관심을 끌기에는 조금은 역부족인 수업들 이였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뮤고의 멀티 수업은 영어에 흥미없어 하던 아이들도 영어를 좋아하게 만드는 너무나 멋진 수업인거 같아요. 매 수업시 뮤고와 실제로 대화를 하듯 교감할 수 있는 수업인것 같습니다. 









 - 뮤고의 가장 특별하다고 생각하시는 점 3가지만 꼽아 보신다면 무엇일까요? 


 첫번째는 선생님들의 손이 자유로워지는 수업인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편해져서가 아니라 손이 자유로워지기 때문에, 어떤 아이들이 못 따라오고 있나 살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두번째는 아이들의 올바른 동기부여인것 같아요. '마이쮸 줄게, 스티커 줄게 해봐!' 가 아니라 친구 뮤고에게 영어를 가르쳐주기 위해 뮤고를 도와주기 위해 영어공부를 하는 선한 동기부여가 가장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마지막은, 당연히 뮤고와의 소환 수업이죠! 아이들이 뮤고가 자신들을 알아주니 너무나 행복해 하는 모습에 엄마미소가 지어집니다.




 - 실제 수업했을 때의 우리 아이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첫수업후부터 아이들이 저만 보면 '오늘도 뮤고 만나요?' 하고 물어봅니다! 나쁜로크를 때려주자고도 하고요, 뮤고를 너무 좋아하는것도 좋지만 '폭력은 안돼!' 하며 대화로 해결하자고 우스겟소리도 합니다. 그리고 저는 안 반가워하는것 같다 서운하기도 하구요..  뮤고를 너무나 좋아하고 매번 수업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전국에 있는 잉글리쉬뮤고 튜터님들께 우수 튜터님으로서의 티칭 팁이 있다면?


 아이들의 마음으로 돌아가니 저도 뮤고가 너무 신기하더라구오,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추면 즐겁고 재미난 수업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디. 




 - 마지막으로 잉글리쉬뮤고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지금의 열정을 끝까지 품고, 더 재밌고 알찬 구성으로 내용들을 업그레이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저희도 현장에서 아이들이 뮤고를 계속 만나고자 소망하는 재미있는 수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